본문 바로가기
IT, SW 교육

나만의 콘텐츠로 강사되기를 원하는 육아맘을 위한 모임 (feat. 커잇 모임지원금 후기)

by 슈뿡 2023.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엄마들의 꿈을 응원하는 "커잇"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지원금을 받아 "나만의 콘텐츠로 강사되기" 스터디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비전공자 대상의 코딩강사과정을 진행하다보니

코딩 지식에 대한 내용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굳이 컨텐츠가 코딩이 아니어도

다른 분야 사람들에게 적용해도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다른 분야로 강사가 되고 싶은 분들이 제게 먼저

스터디나 강의를 따로 진행해달라는 요청도 종종 들어왔었구요.

 

그래서 언제쯤 한번 따로 진행해봐야겠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커잇"에서 스터디 모임 지원금 이벤트를 하는걸 발견했어요! :)

 

커잇 - 커리어잇다

지속가능한 경력을 위한 커리어케어 플랫폼, 커잇입니다.

www.careeritda.com

 

앗, 커잇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소개를 하자면,

엄마표 교육 스터디를 위한 모임 플랫폼으로 육아하며 꿈을 키우는 엄마들을 위한 관련 컨텐츠를 많이 다루고 있어요.

매월 커피클럽과 스터디와 같은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부터,

좀 더 전문화된 커리어를 다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까지

오로지 엄마들만을 위한 여러가지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플랫폼이에요.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ㅎㅎ

 

저는 주로 줌으로 온라인 모임을 진행하지만,

스터디원들을 실제로 만나서 피드백을 주면 더 효과가 있을거란 생각에

지원금을 받아 오프모임도 추진해보고 싶어서 바로 지원했고!

운이 좋게도 지원금 당첨혜택을 누렸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진행하게 된 나만의 콘텐츠로 강사되기 스터디 오프모임!

 

모임원들이 주로 인천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인천과 김포 중간에 있는 환타지아라는 카페에서 만나기로 했어요 ㅎㅎ

 

 

계속 오프라인으로만 보다고

서로 실물영접은 처음인 날인데,

마치 어제 본듯한 이 친숙함....

 

어색함 1도 없이 모두들 반가워하며

서로 준비해온 리허설 강의를 자연스럽게 진행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느낄수 없었던 좀 더 와닿는 생생함과 친밀도 상승 ㅋㅋ

이래서 사람들이 아직까지는 온라인보다도 오프라인 모임을 더 좋아하나봐요 ㅋㅋ

 

 

커잇 지원금 덕분에 맛있는 간식과 차도 마시고,

스터디를 같이 진행한 쌤들 각각의 주제로 강의도 진행하다보니 어느새 4시간은 훌쩍 지나더군요 ㅎㅎ

 

- 코딩

- 노션

- 셀프감정코칭

- 감정오일

 

등 각자 다른 콘텐츠들을 가지고 있다보니,

수업 내용도 다채롭고 풍성하였답니다. ㅎㅎ

 

 

처음엔 다들 내가 과연 강사를 할 수 있을까 하고 많이 걱정하고, 의구심도 들어 하셨는데,

이렇게 리허설 강의를 하고 피드백도 주고 받다보니, 이제는 해볼 수 있겠다며 자신감도 얻어가시고

너무나도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

 

커잇에서 지원금 또 주면 좋겠네요. ㅎㅎㅎ

오프모임 계속하게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