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to3 나만의 자유시간/글쓰기 연습 (1000개)

실력은 있지만, 돈은 못버는 사람들은 모르는 돈 잘 버는 방법 1가지.

by 슈뿡 2024. 1. 17.
반응형

아무리 좋은 물건도 눈에 띄지 않으면 팔리지 않는다. 몰입을 위한 후킹의 중요성

 

● 1번 미션

글의 첫 문장, 영상의 첫 10초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예전에 나는 어그로와 후킹을 아주 싫어했다.

실력이 있으면, 그 물건이 정말 좋으면 혹하게 할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지금도 여전히 실력이 우선이라는 생각은 동일하다.

 

그때 한 지인이 이야기해주었다.

자신은 마케팅 대행사, 필드 영업을 하면서 정말 좋은 상품부터 쓰레기같은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팔아보았다고.

그러면서 느낀 점 한가지는 아무리 좋고 뛰어난 상품도 결국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면,

팔리지 않고 쓰이지 못하는 쓰레기가 되었다고.

 

솔직히 이렇게까지 진심으로 이야기해줘도 머리속으로만 그래 그럴수 있지.. 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실제 내가 상품을 판매해보면서, 그리고 정말 실력있는 사람들의 마케팅과 영업방식을 보면서 그 지인의 말이 점점 더 체감되기 시작했다. 

 

세상에는 수많은 정보들이 존재하고,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우리는 더 많은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역으로 생각하면 내가 사람들에게 무언가 알리고자 할때, 이 수 많은 정보 중 나의 정보가 그들에게 선택되기가 어려워졌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내가 쓸수 있는 유용한 전략이 바로 후킹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수 많은 정보들 중에 선택될 수 있는 글의 첫문장, 첫 10초가 중요한 것이다.

 

 

● 2번 미션

내가 쓴 글 3개를 골라, 

첫 문장과 제목을 후킹 문장으로 바꿔보자. 

 

1) 독자의 심리분석

-> 매출 10배로 높여주는 팔리는 글쓰기의 기본

분명 같은 내용인데도, 내 글만 유독 조회수가 낮다면? 아래에 이것을 확인해 보세요.

 

2) 비전공자도 가능한 코딩강사양성과정

-> 현직 코딩강사가 알려주는 비전공자도 가능한 코딩강사로 돈벌기

코딩강의는 전공자만 해야하나요? 아니요! 현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코딩강사 중 상당수는 비전공자 출신입니다.

 

3) 세일즈퍼널 이해하기

-> 1인 사업하면서 "이것" 모른다면, 오늘 처음 만난 사람한테 모텔가자고 하는거랑 똑같아요.

오늘 처음 만난 사람에게 모텔가자고 하면, 당연히? 뺨맞겠죠?!

상품도 똑같아요. 오늘 처음 당신의 상품을 본 사람에게 이거 사세요~라고 말하면 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