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to3 나만의 자유시간/글쓰기 연습 (1000개)

베스트셀러 1등 작가에게 글쓰기 배우러 갔는데, 자꾸 심리학 공부를 시킨다.

by 슈뿡 2024. 1. 3.
반응형

 

글을 쓰는 데 상대의 심리파악이 중요한 이유는 뭘까?

 

● 1번 미션

동아리 글이 자청의 인생을 어떻게 바꿨을지, 생각을 자유롭게 써 보자.

 

● 2번 미션

글을 쓰는 데 상대의 심리파악이 중요한 이유는 뭘까? 동아리 모집 글과 연관지어 생각해보자

------------

 

글을 쓰는데 상대의 심리파악이 중요한 이유는 설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내가 스스로 무엇인가를 한다며, 내가 원하는것 또는 나의 기분이나 생각에 따라 자유롭게 행동하면 된다.

하지만 상대방을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움직이게 하려면 설득이 필요하다.

동아리 모집 글의 같은 경우, 동아리에 사람들이 들어오도록 해야한다. 내가 아닌 타인의 행동을 바꾸어야 한다.

그럴려면 설득이 필요한데, 사람을 잘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은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들어주는 것이다.

때문에 상대방이 원하는것을 아는것, 그래서 심리파악이 중요한 것이다.

 

자청은 사람이 원하는 것을 인간의 본능에 대해 공부하고 분석하는 것으로 훈련하고 잘 파악하게 된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봄.